모바일메뉴 열기
 

DIGITAL KOREA의 미래를 열어갑니다.

프로그램교육목표와
상위 교육목표의 부합성

영남대학교 전자공학과의 프로그램 학습성과는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이 졸업하는 시점에서 갖추어야 할 능력과 자질을 의미하며 엔지니어로서의 소양, 전문지식과 능력 등으로, 교육목표와 학습성과 간의 상관관계 및 국제적인 기준을 검토하여 이에 부합하도록 설정하였다. 설정된 학습성과는 10개 항목으로 결정하였으며, 그 분류와 정의는 하단의 <표>와 같다.

학습성과의 분류 및 정의

학습성과의 분류 및 정의
분류 학습성과
기초과학 및 수학능력 PO 1. 수학·기초과학·공학의 지식과 정보 기술을 전자공학 문제 해결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공학적 자질과 능력 PO 2. 전자공학 문제해결을 위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주어진 사실이나 가설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 능력
PO 3. 전자공학문제를 정의하고 공식화할 수 있는 능력
PO 4. 전자공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정보, 연구 결과, 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PO 5.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전자공학 관련 시스템, 요소,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
관리능력 PO 6. 전자공학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의사교환 및 전달능력 PO 7. 전자공학 문제해결을 위해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
지속적인 학습과 연구 자세 PO 8. 전자공학 기반 해결방안이 보건, 안전, 경제, 환경, 지속가능성 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지성적인 사고와 원숙성 PO 9. 전자공학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PO 10. 전자공학 관련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