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메뉴 열기
 

학과소개(교육목표)

DIGITAL KOREA의 미래를 열어갑니다.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는 창의적인 전자공학분야의 공학인을 양성

Electronics VISION

영남대학교 창학정신구현!!

전자공학과의 교육목표

영남대학교 기계IT대학 전자공학과는 영남대학교의 창학정신을 구현하고, 전자공학과의 비젼(Vision)인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는 창의적인 전자공학분야의 공학인을 양성하는 학과로 국내외적으로 인정받는 것”을 성취하기 위해,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실행하며,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노력한다. 전자공학과에서 프로그램 구성원의 요구사항을 수용하여 설정한 교육목표는 다음과 같다.

Y형 인재
  • 01.전자공학분야의 기본능력을 지닌 공학인 양성
  • 02.전자공학분야의 문제 해결 및 실무설계능력 배양
  • 03.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전문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 배양
  • 04.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도전 정신의 배양

전자공학과의 교육목표

영남대학교가 지향하는 교육목표는 “새 역사의 창조자”라는 창학정신을 구현하고, “민족의 대학”, 세계속의 대학“으로 그 사명을 다하기 위해 설정되었다. 이에 따라 영남대학교는 민주 교육의 근본 이념을 바탕으로, 학술의 심오한 이론과 그 광범 정치한 응용방법을 교수 연구하며, 아울러 협동정신이 풍부한 지도적 인격을 도야함을 목적으로 하여 다음과 같은 교육 목표를 가지고 있다.

지도자 인격자 양성

애국정신을 바탕으로 국가와 사회에 적극 봉사하며 민족중흥의 동량이 될 지도적 인격자를 길러낸다.

민족 역사 창조

민족 문화의 발전적 계승으로 민족의 역량을 축척하고 세계문화의 주체적 탐구로 민족의 역사를 창조하는데 이바지 한다.

창조적 인간교육

민주 교육의 이념을 바탕으로 합리적 사고와 시민정신에 투철한 도덕적 사회 실현을 위한 주체적, 창조적 인간 교육에 힘쓴다.

능동적 기량

학문의 심오한 이론과 응용방법을 통한 생산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변화하는 현대사회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기량을 갖춘 인간을 길러낸다.

국제적 교류양적극화

학문과 문화의 국제적인 교류를 적극화하고 연구기능을 활성화함으로써 국제수준에서의 창조적학문 활동에 이바지 한다.

인류문화창조

인문, 사회, 자연과학 등 광범위한 분야에 걸쳐 전공교육과 교양 및 인격교육을 실시함으로 다양성과 조화를 통한 인류문화 창조에 이바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