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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ctronic Engineering
DIGITAL KOREA의 미래를 열어갑니다.
학부일정
전자공학과 학사일정안내입니다.
교과과정
진정한 의미의 공학인을 양성합니다.
모집요강
영남대학교 수시모집 요강안내입니다.
이수지침
ABEEK 공학교육 혁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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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사무실
전기관(E22) 전자공학과Tel : 053)810-2490 Fax : 053)810-4770
262022.05
2022 대경권 청년과학기술인 취업아카데미 및 일자리박람회: 5.31(화)~6.3(금) 천마아트센터 및 공과대학강당
다음주 5.31(화) ~ 6.2(목) 공과대학 강당, 6.3(금) 천마아트센터 컨벤션홀 및 사파이어홀에서 우리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2022 대경권 청년과학기술인 취업아카데미 및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합니다.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예산 지원, 영남대학교 취업처에서 본 행사를 운영하며 5.31(화) 1일차, 6.2(목) 2일차 공과대학 강당에서 산업별 직무 취업아카데미 교육을, 5.3(금) 3일차 천마아트센터에서 에스엘, 포스코플랜텍, 엘앤에프, 피엔티, 화신, 삼보모터스 등 우리 지역 우수기업 설명회 및 일자리 박람회를 진행합니다. 어울림에서 참가 사전접수(링크: https://lrl.kr/cvWM) 미취업졸업생 및 재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합니다
252022.05
2022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가. 신청기간: 2022.05.24.(화) ~ 06.23.(목) 18:00 - 주말 및 공휴일 포함 24시간 신청 가능, 마지막날은 18시에 마감 나.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 2022.05.24.(화) ~ 06.27.(월) 18:00 2. 신청대상: 재학생, 재입학생, 복학생 등 모든 학적의 학생 -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원칙이나, 재학 중 2회에 한하여 구제신청 자동 적용 및 심사 후 지원가능 - 1학기에 신·편입·재입학한 학생은 2학기에는 재학생이므로 반드시 1차 신청 필요 3.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 및 한국장학재단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
[대학혁신지원사업] 2022학년도 2학기 도전학기제 신청자 모집 안내
2022학년도 2학기 도전학기제 신청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사업목적 가. 학사제도의 유연성 강화 및 선진화를 통한 실무적 전공인 양성 나. 수요자 중심 자기 주도적 학습역량 강화 및 융·복합형 전공교육 실현 2. 이수자 혜택: 전공 학점인정 및 장학금 지급 이수구분 교과목명 학점 과목유형 성적평가 학기 장학금 전공선택 도전학기(1) 3 현장실습 P/F 1,2학기 500,000원 도전학기(2) 6 1,000,000원 도전학기(3) 9 1,500,000원 ※ 장학금 규정 제 20조의 2(PASS학점 제한)에 의해 도전학기(3) 이수자는 학업성적우수 장학생 선발에서 제외됨 3. 신청자 모집 가. 신청자격: 2022학년도 2학기 기준 재학중인 학생(3학기 ~ 8학기 등록) ※ 2022학년도 2학기 복학 예정자 신청 가능 ※ 초과학기, 휴학생, 수료생, 2022학년도 2학기 휴학(예정)자 신청불가 ※ 개인지원을 원칙으로 함(팀 단위 지원 불가) 나. 모집인원: 총 20명 내외 다. 신청기간: 2022. 6.13.(월) ~ 2022. 7.22.(금) 라. 신청절차 1) 도전학기제 프로젝트(목표) 설계 및 활동 지원서 작성 2) 도전학기제 지도교수 의견서 작성 요청 3) 관련서류(활동 지원서 및 지도교수 의견서)를 소속 학부(과) 행정실(전기관 317호)로 제출 4. 학부(과)·전공 1차 심사 가. 심사기간: 2022. 8. 1.(월) ~ 2022. 8. 5.(금) 나. 심사방법: 도전과제 심사 기준표(학부(과)·전공용)를 활용하여 1차 심사 ※ 도전학기심사위원회를 통해 도전학기제 학생 최종 선발 5. 문의처: 수업학적팀(☎ 810-4439, 810-1092)
182022.05
[졸업] 2022학년도 하계 대학원 영어특강 개설 안내
2022학년도 하계 대학원 영어특강을 다음과 같이 개설합니다. 1. 수강대상자: 대학원 외국어(영어)시험을 면제받고자 하는 석ㆍ박사과정 재학생 및 수료생 ※ 휴학생은 수강 신청할 수 없음. 2.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 기간: 2022.06.07.(화) 09:00 ~ 06.10.(금) 17:00 까지 ※ 해당 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가 불가합니다. 3. 수강료: 150,000원 4. 수강신청 방법: URP(종합정보) → 졸업관리 → 영어특강 신청 → 수강료 납부 → 신청완료 → 신청기간 종료 1주일 후 URP(종합정보시스템)에서 접수완료 확인 ※ 수강료 미납 시 미 접수로 처리되니 유의 바람 5. 개설 기간: 2022.06.27.(월) ~ 07.15.(금), 15일간(단, 토․일요일 제외) 6. 개설강좌, 수업시간 및 장소 구분 오전반 저녁반 수업장소 인문사회, 예체능 10:00~12:00 19:00~21:00 상경대학 신관 252호 자연, 공학, 의학 10:00~12:00 19:00~21:00 상경대학 신관 351호 ※ 수강인원에 따라 합반, 분반 또는 폐강될 수 있으며, 수업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담당교수는 수강신청 이후 별도로 안내 예정임. 7. 합격기준: 성적은 출석과 시험으로 한다.(출석과 시험의 반영비율은 담당교수가 정함) 구 분 출석 성 적(출석+시험) 일반학과 영어영문학과 석사과정 출석일수 75% 이상 70점 이상 80점 이상 박사 및 석‧박사통합과정 75점 이상 85점 이상 8. 합격자 수혜 대학원 학칙 시행세칙에 의해 외국어시험 합격자로 한다(외국어시험 응시 면제). 9. 합격자 발표: 2022.08.05.(금), URP(종합정보시스템) 에서 개별 확인 10. 수강료 반환: 수강일의 1/2범위 내에서 수강 취소할 경우 일할 계산 환불하며, 1/2이상일 경우 반환하지 아니함 ※ 수강취소 방법: 영어특강 취소신청서”(대학원홈페이지-각종서식)를 대학원행정실 방문 또는 팩스(☎ 053-810-4640)로 제출 11. 기타 문의 : 대학원 행정실(☎ 053-810-3767)
2022학년도 1학기 대학원 강의평가 실시 안내
1. 평가대상과목 : 2022학년도 1학기 대학원 개설 교과목 ※ 제외과목 : 현장실습, 연구학점, 개별연구, 논문대체 ※ 강의평가 점수 미반영 강좌 : 참여율 40% 미만 강좌, 수강인원 2명 미만 강좌, 담당교수가 2명 이상인 팀티칭 강좌, 음악대학의 전공실기 과목 중 개인지도 강좌 2. 평가기간 : 2022. 5. 25.(수) 10:00 ~ 6. 2.(목) 24:00 3. 결과열람 : 2022. 7. 8.(금) 이후 4. 평가참여방법 학교 홈페이지 →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학번,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 수업관리 → 강의평가 → '강의평가 유의사항 확인' 클릭 → 과목별 '평가' 클릭 → '평가 문항에 대한 답변' 클릭 → '저장' 클릭 5. 유의사항 가. 해당기간에 강의평가에 참여한 학생은 조기 성적열람을 할 수 있으며, 미참여한 학생의 경우 성적정정기간부터 성적조회 가능 나. 학생들의 강의평가에 대한 비밀은 보장되며, 교과목 담당교수는 수업중 강의평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고의적인 행동이나 발언불
202022.04
2022-1학기 2차 석·박사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연구생 등록 안내(5월4일 17시까지)
2022학년도 1학기 2차 대학원 석·박사학위 취득을 하고자 하는 자에 대하여 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연구생 등록 안내를 다음과 같이 합니다. - 학위청구논문신청 제출 및 신청기간 : 2022. 5. 2.(월) ~ 5. 4.(수) - 연구생 등록 기간 : 2022. 5. 2.(월) ~ 5. 4.(수) ※ 2022년 3월, 1차에 등록하지 않은 수료자는 등록해야 함 ※ 기간 경과 후, 추가 접수 등은 불가합니다. 1. 학위청구논문신청 가. 제출자격 및 요건(각 호 모두 충족하는 자) 1) 학위과정 수료자 또는 2022학년도 1학기 수료예정자 ※ 수료자는 2022학년도 1학기 연구생 등록 필수(2.연구생 등록 참조) 2)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3) 해당학과에서 정한 기준을 충족한 자 나. 제출방법 웹(URP종합정보시스템) → 졸업관리 →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 → 화면 하단 [확인] 클릭 → 주민등록번호 체크 → 신청서, 심사위원제청서, 연구윤리준수서약서 출력 → 지도 및 주임교수 확인 → 논문심사료 납부 → 대학원 행정실 제출 다. 제출 및 등록기간 : 2022. 5. 2.(월) ~ 5. 4.(수) 라. 제출서류(대학원 행정실 제출) 1) 학위청구논문 제출신청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2) 논문심사위원 제청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3) 학위논문연구윤리준수서약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4) 논문심사위원자격인정승인원 1부 (외부 심사위원 및 비전임교원) 5) 외부심사위원 재직증명서 및 계좌등록신청서 각 1부 (신규 외부 심사위원 및 변경자에 한함) 마. 2022학년도 1학기 2차 학위청구논문 신청 일정표 신청 기간 심사 기간 (공개발표) 학위청구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제출 완성본 제출 학위증명서 발급 대상자 5.2.-5.4. 5.16.-6.20. 6.30. 7.13.-7.18. 8.22. 수료자 및 수료예정자 ※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학과의 상황을 고려하여 대면 심사와 비대면 심사 (원격화상회의 형식) 중에서 선택하여 실시할 수 있음 - 비대면 심사일 경우 추가 제출 서류 ① 비대면 논문심사 실시 보고서 ② 원격화상회의(Zoom, Meet 등) 캡처 화면 (참석한 학생 및 심사위원 전원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 바. 논문심사위원 자격(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자) 1) 교내·외 대학 전임교원(교외 대학 전임교원 중 고등교육법 제2조의 "전문대학" 의 석사학위 이하 출신 전임교원은 제외) 2) 퇴직 후 5년 이내인 교내·외 퇴직 전임교원 3) 박사학위를 취득(단, 예·체능계열은 예외)한 후 2년이 경과한 자로 서 교내·외 대학 비전임교원 또는 '심사위원자격 인정 승인원'에 의 해 대학원장이 승인한 해당 분야의 권위자 사. 참고사항 1) 지도교수를 포함하여 석사학위는 3인 이상,박사학위는 5인 이상으 로 심사위원으로 구성하되, 필요시 외부심사위원은 석사학위 1인, 박사 학위 2인 이내로 함. ※ 외부심사위원을 추가적으로 위촉할 경우(석사학위 2인이내, 박사학위 3인이내)에는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함. - 학위청구논문신청서 제출 전에 대학원행정실에 공문 제출 2) 심사위원은 주임교수의 추천으로 대학원운영위원회 및 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학원장이 위촉함. 3) 지도교수, 외부 심사위원은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 4) 논문 심사를 개시한 이후에는 심사위원을 교체할 수 없음. 다만, 논문 심사를 계속할 수 없는 부득이한 경우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함. 5) 학위청구논문신청 후, 취소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신청하여야 함. 6) 학위청구논문 신청 후 논문제목 변경이 있을 경우 학위청구 논문발표 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제출 마감일에 논문제목 변경 신청하여 제출 출함. 7) 2022학년도 1학기 수료예정자가 수료를 하지 못할 경우, 논문 심사에 합격하더라도 그 결과를 인정하지 않음. 아.논문심사료 1) 납부금액 : 석사학위 100,000원, 박사학위 360,000원 2) 납부계좌 :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서 상의 본인 납부계좌로 납부 ※ 학위청구논문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붙임 8'의 '일반대학원 학위수 여에 관한 지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연구생 등록 가. 연구생 등록 기간 : 2022. 5. 2.(월) ~ 5. 4.(수) 나. 납부금액 : 인문ㆍ사회,예체능계 150,000원, 자연,공학,의학계 200,000원 다. 납부 및 연구생 등록신청서 제출 방법(학과 제출) 웹(종합정보시스템) → 졸업관리 → 연구생등록신청 → 화면 하단 [확인] 클릭 → 주민등록번호 체크 → 신청서출력 → 연구생등록신청서 상의 본인 납부계좌로 납부 → 연구생등록신청서에 지도교수 확인 → 연구생등록신청 서 해당 학과 제출(학과 보관) 3. 박사통계조사 설문지 작성 제출 : 학위청구논문 심사 합격자는 첨부파일 또 는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통계조사 설문지를 작성하여 완성본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함.(온라인 설문 조사 가능 : "붙임 10" 파일 참조, 온라인 조사시 에는 "조사완료증" 제출해야 함.) 4. 논문표절예방 사용프로그램 사용(의무사항) 가. 사용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uate.yu.ac.kr) 공지사항 "논문표 절예방프로그램 사용 안내" 및 "논문표절 예방 프로그램 FAQ" 참조 나. 검증 결과물 제출 방법 : 검증 결과물을 논문완성본 제출 전에 심사위원 에게 제출하고, 심사위원은 붙임 5의 "학위청구논문 논문발표결과 및 심 사요지 보고서"에 사용 프로그램명을 기입함. ------------------------------------------------------------------------ Application for Submission of Thesis ※ In case of any discrepancies between the English translation and the original version in Korean, the Korean version takes precedence over the translation. When in doubt, you are strongly advised to get help from your academic advisor or Korean colleagues in your department. 1. All the followings must be met for eligibility: 1) a student who has completed all required courses or a student who will complete all required course in the 1st semester of 2022 academic year 2) a who has passed the foreign language test and graduation qualifying exam 3) a student who has met all the conditions regulated by the student’s department 4) a student who registered as the graduate research student (only the student who has completed all required courses) for the spring semester of 2022 academic year 2. Application Period & Required Documents 1) application period: 09:00 May. 2(Mon.) 2022 ~ 17:00 Mar. 4(Wed.) 2022 2) required documents (1) a completed one (1) copy of ‘Application Form for the Submission of the Master’s and Doctoral Thesis’ (2) one (1) copy of ‘Recommendation for Thesis and Request for Examiners’ (3) one (1) copy of ‘Pledge of Research Ethics Observance of Graduate Thesis’ (4) one (1) copy of ‘Confirmation of eligibility of committee members from outside institutions’ (5) each copy of ‘Certificate of Employment’ and ‘Registration of Bank account for committee members from outside’ (outside new committee members and Modifiers) (6) thesis examination fee: 100,000 KRW for master’s, 360,000 KRW for doctor’s how to pay: pay the fee by the designated bank account stated on your application form. 3) How to apply: log onto University Information System → click on ‘졸업관리’(Graduation management) → click on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Degree Thesis Application) → print out 'Application Form for the Submission of the Master’s and Doctoral Thesis', 'Recommendation for a Doctoral Thesis’, ‘Request for Examiners,' and 'Pledge of Research Ethics Observance of Graduate Thesis' → get signatures from your academic advisor and the department chair → pay the thesis examination fee → submit the documents to the Graduate School Office ※ If students who have completed all courses required for the degree want to apply for the thesis defense, they should register as a graduate research student. (refer to No.6 below for ‘The research student registration [additional registration]’ ) 3. Period for Public Presentation of Thesis: May. 16(Mon.) 2022 ~ Jun. 30(Mon.) 2022 4. Submission of Final Oral Examination Report: 17:00 Jun. 30(Mon.), 2022 ※ Dissertation Draft Approval Meeting must be held at least twice for master’s, and three (3) times for doctor’s (including public presentation). 5. Submission of final thesis by the student who passed the Final Oral Examination: Jul. 13(Wed.) 2022 ~ Jul. 18(Mon.) 2022 four (4) copies with soft cover (six (6) copies for students in Dept. of Public and Private Law) (including one (1) copy bearing all committee members’ signatures) one (1) copy of Agreement for Thesis Copyright (print out the form after registering the thesis online to the YU Library) questionnaire for 2022 Doctor’s Graduate (print out the form online to “Notice” of the YU Graduate School Homepage) ※ refer to the attached for submission of final thesis for further information. ※ How to submit the electronic file of your final thesis: visit YU library (http://libs.yu.ac.kr) --> 1)click "온라인학위논문제출" (middle on the left side) -> upload the thesis information --> print out the “Written Consent for using the thesis” and “Confirmation of Thesis submission” forms --> submit the “Written Consent for using the thesis” to the Graduate School Office (including the items ① and ②) above. Keep the “Confirmation of Thesis submission” for your record. 6. Registration for Graduate Research Student 1) application period: May. 2(Mon.), 2022 ~ 17:00 May. 4(Wed.), 2022 2) Registration fee : ● Humanities, Social Science, Fine Arts & Physical Education: 150,000 KRW ● Natural Sciences, Engineering, Medicine: 200,000 KRW [How to pay: pay by the designated bank account stated on your application form] 3) How to register: log onto University Information System → Graduation management → Researcher registration application →Print out the completed form and get signatures from your advisor → Pay the graduate research student registration fee → Submit the form to that the Department (Head professor) 7. If you have further questions about registration, please call Graduate School Office at 053-810-3767. 붙 임 1. 학위청구논문 일정 및 제출 안내(요약 및 국영병기 안내문) 1부. 2. 심사위원 자격인정승인원 1부. 3. 외부심사위원 계좌등록신청서 1부. 4. 국·영문 논문완성본 제출요령 1부. 5.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1부. 6. 국·영문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안내(요약 및 상세 안내문) 1부. 7. 논문심사 미발표자 심사료 반환요청서 및 학위청구논문심사 미개시 확인서 1부. 8. 일반대학원 학위수여에 관한 지침 1부. 9. 박사통계조사 설문지 국·영문 1부. 10. 박사통계 관련 온라인 조사 매뉴얼 1부. 끝.
272022.05
(교내 취업추천) 삼보모터스(주) 추천(~6/2)
<취업 상담 : 이석문 교수님(sml2@yu.ac.kr, 010-7766-9857)> 1. 삼보모터스(주) 삼보모터스는 현재 국내 7개 법인, 해외 6개 법인 및 4개 지사를 포함하여 전체적으로 총 17개 사업장에 약 3천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모터트렌스 미션에 들어가는 플레이트, 엔진과 연료에 탑재되는 파이프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턴십, 아르바이트 등 여러가지 기회를 통해 본인이 확고히 잡았던 목표에 부합한 경험치를 얼마나 쌓았나를 채용시 보고있습니다. 1. 모집직무 (4개분야) 1) 전장 H/W 개발 - 업무내용 : 전장 H/W 개발, 회로설계 및 PCB 분석, 선행 및 양산 개발품 신뢰성 평가, EMI.EMC - 자격요건 : 이공계 학사이상 2) 제어기 H/W 개발 - 업무내용 : 제어기 H/W 개발, 회로설계 및 제품제작, 시험평가 및 신뢰성 시험, 제어기 품질 관리 - 자격요건 : 이공계 학사이상 3) BMS HW/SW 개발 - 업무내용 : BMS HW/SW 설계&개발, 제어기 HW/SW 설계&개발 - 자격요건 : 이공계열 학사이상 (전기,전자공학 우대) 4) 전장 S/W 개발 - 업무내용 : 전장 S/W 설계/개발, 전장 S/W 품질검증 - 자격요건 : 이공계열 학사이상 2. 근무지 : 삼보모터스 미래차 기술연구소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68) 3. 마감일 : ~6/2(목) 24:00 - 지원방법 : 삼보모터스 채용홈페이지 온라인 지원 후, 지원서(PDF) 파일 어울림 첨부하기 - 채용홈페이지 링크 : (http://www.sambomotors.co.kr/index.php?mid=recruitnews&document_srl=64976) 4. 어울림 채용공고 : https://c11.kr/zu50 5. 기타 안내 : 교내 추천 선발 대상자는 서류전형 면제이며, 바로 면접전형으로 진행됩니다.
(주)에스앤에스텍 추천 件(~5/27)
[채용정보] 반도체 및 TFT LCD 생산에 쓰이는, 노광 공정의 핵심 재료인 포토마스크의 원재료로서 패턴이 노광되기 전 마스크인 블랭크 마스크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음. System LSI, LCD, OLED 등 국내 고부가가치 확대와 중국 패널업체 전방 산업 투자 확대에 대응하여 제품 및 고객 확대를 위해 노력 중이다. 또한 블랭크마스크 상품이 매출의 100%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패널업체 수요 확대를 위한 신규 공장을 증설하였다. 1) 모집직무 ① 총무(1명) : 전공무관, 총무 또는 산업안전보건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② CS(2명) : 전공무관, 언어능력(영어 or 중국어) 보유자 우대 ③ 연구개발_EUV-Pellicle(1명) : 물리,화학,광학,전자,전기,신소재,기계공학 ④ 연구개발_EUV-Blankmask(1명) : 물리,화학,광학,전자,전기,재료공학,기계공학 ⑤ 공정기술(1명) : 신소재,물리,전자,광학,전기,기계공학 2) 근무지 : 대구 달서구 호산동로 42 3) 마감일 : ~5/27(금) 24:00 4) 연봉 : 3,500 이상 5) 기타 : 입사지원서 충실성, 회사 요구사항 충족 시 면접전형 부여 7) 어울림 채용공고 : https://url.kr/gf7ex9
162022.05
(교내 취업추천) (주)한중엔시에스 추천 件(~5/18)
[채용정보] 자동차용 신품 부품 제조업을 영위중에 있는 기업으로 25년간 끊임없이 성장중입니다. 제품의 설계, 가공, 조립에 이르기까지 첨단 원스톱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최근 스마트공장을 도입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영천시와 100억원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하여 각광받는 전기차 배터리팩 모듈 생산라인을 추가 구축한 기업입니다. 1) 모집직무 : 기술연구소 (선행연구개발, 신뢰성평가 업무 등) - 모집전공 : 전기, 전자공학 2) 근무지 : 경북 영천시 영천산단로 379 3) 마감일 : ~5/18(수) 24:00 4) 우대사항 : 학점 3.5이상, 관련자격증 소지자 우대 5) 연봉 : 3,500 이상 6) 기타 : 통근버스 운행 7) 어울림 채용공고 : https://url.kr/9kj573